GWANGJU JUNGANGRADIOLOGY CLINIC
RENEWAL DESIGN
SIENC 1980 광주중앙영상의학과에서는 X-Ray나 초음파, CT와 같은 영상의학과 분야는 물론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조직의 구조나 형태적 상황을 외과적인 절개를 하지 않고 또렷하게 영상으로 구현하고 영상의학적 판독을 가능하게 하는 MRI검사를 대표적으로 하는 영상의학과 전문병원으로 40년 이상의 경험을 현대적으로 해석, 브랜드를 접목시켜 리뉴얼하는 것에 집중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새로운 소재를 사용하여 공간감과 친환경적인 부분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제작되었습니다.
CORE VALUES

영상의학과의 전문적인 이미지를 시각화하였으며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시각적요소를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친환경적인 소재와 안전을 강화한 디자인 설계로 공간에 대한 신뢰와 편안함을 추구하였습니다.

4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영상의학과 특징적 이미지를 브랜드 마케팅을 도입해 제작되었습니다

기존병원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메세지 전달을 위해 디자인 설계와 소재로 새로운 시도를 하였습니다
CORE VALUES

빛은 공간을 구성하는 핵심요소로 진료공간과 대기공간에 따라 밝기와 색상을 다르게 시공하였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도형으로 지속적인 확장성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40년 이상의 경험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공간감을 표현하였습니다.
세 가지 소재로 완성하는 감성 의료공간 공간은 기능을 담는 그릇이자, 환자의 심리를 어루만지는 감성의 언어입니다.
본 프로젝트는 ‘스틸’, ‘우드’, ‘트라이탄’ 세 가지 소재의 조화로 병원에 새로운 경험을 더했습니다.

차별화된 감성을 담은 발색 스틸 발색 가공된 Steel로 감각적인 컬러를 구현한 새로운 소재입니다.

우주공간 은하수를 모티브로 단단함과 자연의 질감을 그대로 담아내 깊이있는 상상력과 안정감을 전합니다.

시각적 확장 효과와 세련된 공간감을 주며, 친환경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 되었습니다.
RADIOLOGY
SPACE
40년의 진단 노하우를 담아온 영상의학과.
그 깊은 역사를 공간에 녹여
신뢰와 전문성을 시각화했습니다.
오랜 시간 축적된 가치 위에
현대적인 감각과 섬세한 소재를 더해
기능성과 감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의료 공간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Radiology
Space Design
proposal


기존병원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메세지 전달을 위해
디자인 설계와 소재로 새로운
시도를 하였습니다.



RADIOLOGY CLINICM
IDENTIFICATION SIGNATURE




Gwangju Joongang Radiology 의 영문 이니셜인 J와 R를 시각적요소로 디자인했으며 r과 j를 광주중앙영상의학과의 상징적인 영상 프레임을 형상화 했습니다. 중앙의 J를 부각시켜 시각적 인지도를 높일 수 있게 디자인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광주중앙영상의학과 심볼마크는 공간의 변화로 무한한 가능성을 시각화하고 이전에 없던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화된 병원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경험과 전문화된 시스템으로 새로운 시각적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