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원급(1진료 기관) 병원, 특히 내과는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병원입니다.
기존병원과의 경쟁과 COVID-19라는 전례없는 위기 상황에서 기존 병원과의 차별화된 브랜드전략으로 새로운 환경적인 요소를 도입해 환자와 의료진의 위축된 심리적인 요소를 해결하고 좀더 여유롭고 체계화된 동선으로 시각적인 신뢰와 의료서비스의 신뢰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심장 전문병원 브랜드로 개발했습니다.
Space Design
맘편한내과는 기존 병원의 진료와 차별화된, 서비스라는 브랜드전략으로 병원이 추구하는 의료를 모토로 브랜드의 시각적인 요소를 결합해 고객에게는 더 편리한 환경과 체계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 중심의 가치를 실현했습니다.
친환경소재로 자연과 공존하는 공간
인간존중의 의료서비스
건강한 삶을 위한 브랜드 전략
자연과 사람 그리고 건강한 삶
인간존중 의료서비스


환자와 의료진의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계획된 설계를 통해,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배치하였습니다.
환자와 의료진의 동선을 분리해 가장 효과적인 진료환경으로 설계했습니다.

진료공간과 검사공간의 사이
처치공간의 구성으로 의료진의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게 설계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환자 또한 짧은 거리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진료 동선과 검사 동선을 분리
진료환자와 검사환자의 교차 동선을 최소화해 위생과 안전한 공간별 이동이 가능합니다.

주어진 공간속에 가장 효과적인 동선과 디자인
화려한 소재보다는 보이지 않는 공간의 소재를 중요시하며 환경적이고 재활용이 가능한, 그리고 시각적인 편안함과 심미성을 고려해 설계 및 시공하였습니다.





Design
맘편한내과의 메인페이지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전문성·신뢰·편안함을 디지털 공간에 시각적으로 풀어낸 시작점입니다. 명확한 타이포그래피는 정보 전달력을 높이면서도, 사용자가 편안하게 몰입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직관적인 UI & 효율적인 정보 구조
사용자 흐름을 고려해 개발 하였으며,모바일 퍼스트 UX를 적용해 기기별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맘편한내과 웹사이트의 메인 화면은 실제 공간을 담은 영상 콘텐츠로 구성되어 브랜드의 차별화된 분위기와 의료적 신뢰를 직관적으로 전달합니다.



Brand Identity Design
심벌 마크는 두 손을 모은 하트 제스처를 모티브로 하여, 환자를 향한 배려와 신뢰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했습니다. 환자를 향한 따뜻한 마음과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직관적이고도 상징적으로 개발했습니다.





equipment

메인컬러는 맘편한내과의 신뢰할수 있는 Blue Gray를 기본으로 사용, 세련미와 정직한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포인트 컬러는 Red를 사용해 심장을 상징화 하였습니다.

abcdefghijklmnopqrstuvwxyz
1234567890~!@#$%^&*()_+[]{}

1234567890
~!@#$%^&*()_+[]{}

